일상다반사

[무료전시]국립현대미술관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이중섭 /삼청동데이트추천

2032년 자산 더블업 2022. 9. 15. 12:25
반응형

MMCA 국립현대 미술관 이건희 컬렉션 이중섭



  • 관람료 : 무료
  • 관람시간 : 월 화 목 금 일 10:00 ~ 18:00(수, 토요일 10:00 ~ 21:00)
  • 관람 가능일자 : 2022. 08. 12. ~ 23. 4. 23



남편이랑 같이 이건희 컬렉션을 다녀오기로 했어요.

당일에 갑작스럽게 예약을 해야 해서 당일에도 사전예약이 가능할까?라는 생각에 홈페이지 접속!!해봤습니다.

평일 오전에 예약하니까 당일 오후예약이 가능하겠지?라는 생각으로 막연하게 사이트를 눌러봤어요.

어머나!! 당일인데도 사전예약이 가능하더라고요!!!!


사전예약방법
  1. 전시 관람 예약을 하려면 국립현대미술관 사이트로 가서 국립현대미술관 전시관람 예약 (kguide.kr) 클릭!
  2. 예약 중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일자를 선택한 후 관람시간, 관람인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전예약은 관람 희망일 14일 전 18:00부터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벌써 2주 전 예약이 다 꽉 찼어요.

당일 예약이 가능했던 저는 제가 운이 좋았던 것 같아요.

 

당일 가실 분들은 혹시 모르니까 저처럼 홈페이지 가셔서 새로고침을 해보세요~

핸드폰으로 예약 시 보이는 화면입니다.

 

 

3. 예약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오고, 문자로도 예약이 됐다고 나옵니다. 그럼 사전예약은 끝!!

 

 

예약 완료 하면 보이는 화면이에요
 

예약을 하고 룰루랄라 준비를 하다가 오늘따라 남편은 카드를 잃어버려서 은행을 가야 한다며.... 늦어지더라고요....

결국... 예약시간(1시)을 넘어서 2시쯤에 국립현대미술관에 도착해버렸어요....

 

관람 예약시간 시작 기준 20분이 경과되면 입장이 불가하답니다.. 그래서 저희 부부는 입장이 안됐어요..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여기 건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그래도 비도 오고 여기까지 왔는데 현장 예매라도 하고 보고 가자!!!!라는 마음으로 현장 예약을 했습니다.

 

 



현장 예약방법

  1. MMCA 1전시실이 있는 붉은 건물 내로 들어가시면 카운터로 가셔서 저기 맨 왼쪽에 보이는 직원분께 "이건희 컬렉션 현장예약하고 싶다"라고 말씀하시면, 그날 현장예매로 잔여 관람 가능한 시간들을 말씀해주세요.

 

저는 2시 30분쯤 갔는데 4시 30분에만 예약이 가능하다고 해서 예약을 했어요. 그래도 현장 예매라도 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2. 예약방법은 바로 위 사진처럼 맨 왼쪽 직원분 앞에 키오스크가 있는데, 그곳에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바로 카톡이 옵니다.

 

입장 2분 전에 카카오톡으로 또 연락이 오니까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단, 해당 관람시간 시작 기준 20분이 경과되면 입장이 불가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입장 2분전 안내 카톡을 받고 사전 예매창구 가셔서 표를 받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관람은 1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이제까지 'MMCA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이중섭' 사전예약 및 현장 예약 방법이었습니다!!

 

구독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